#중국 여행기 - 인천공항행 버스
12/26 여행출발의 날이 왔다.
비행기 출발 3시간전에는 기본적으로 공항가있는게 편해서 미리미리 가려고 했다.
가는 방법은 공항버스로! 항상 인천공항을 갔을때 6300번 버스를 타고 갔기에 10분전에 가서 기다렸다.
그런데 이게 왠걸? 여태까지 살면서 공항버스가 시간표가 안맞은적이 없었는데
10분전에 도착하려고 횡단보도 건너려고 하는데 내 눈앞에서 공항버스가 지나가고 있었다.
<띠용???>
(부들부들) 16.12.6일 이후로 시간표가 변경됬으니 나는 모를 수 밖에 없었다.
다음 버스까지는 15분까지 걸린다니까 경험이라 생각하고 기달렸다.
앞으로 나올 때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항버스 시간표를 한번 더 확인하자.
대략 공항까지는 가는데는 1시간 정도 걸렸다. 그래도 생각처럼 3시간 여유가 있었다라는 생각을 했지만 .... 저어언혀 그렇지 않았다.
(때문에 사진이 없다. 너무 급했습니다.)
- 탑승수속
당연히 해야될일이었다. 일단 우리가 탈 비행기는 아시아나 항공이었는데, 사람줄이 길었다.
일단 아시아나 항공이 전에 탔던 아에로플로트나 진에어 제주항공과는 달리 필수적으로 탑승권자동발권을 했어야 됬다.
역시나 방학인지 사람도 되게 많았다 특히 중국인이.. 어쨋든 따로 행동하는게 더 효율적이기에 나는따로 행동했다.
탑승수속 팁 정리 : 링크
- 자동출입국 심사등록
<자동출입국 심사 등록소>
되게 복잡한 과정이라도 거치는 줄 알았는데 30초만에 자동출입국심사등록을 할 수 있어서 시간이 줄었다.
사실 후기를 쓰는 지금에 와서 하는 말이지만 자동출입국심사 등록 이게 더 이상 필요 없어지게되었다.
2017년 1월 3일 부터 사전등록없이도 자동출입국심사가 가능해졌다.
#사전등록없이 자동출입국 심사 가능 조건
1. 만 19세 이상 우리나라 국민
2. 전자여권 소지자
3. 주민등록증 발급한 지 30년 미만
4. 최근에 인적사항 변경이 없는 자
때문에 한국으로 귀국했을때 누나는 하지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안했었는데 자동출입국 심사를 이용할 수 있었다.
- 포켓와이파이
이게 제일 심각한 문제였다.
#중국용 포켓와이파이.
하루전에 생각한 문제인데 바로 와이파이다 하루전에 중국용 포켓와이파이를 빌리려고 했지만 돌아온건 예약불가 메세지였다.
<고통의 시작 메세지>
출국 당일 4일전에 빌려야 확실히 빌릴수 있고, 다른 회사 역시도 하루로는 힘들다고 했기에 통신사를 통해서 포켓와이파이를 빌리려고 했다.
때문에 3층에서 수속후 1층으로 내려가서 SKT, KT, LG U+ 3사 통신사에 다 물어봐야됬다.
Q. 오늘 중국으로 출국하데 당일로 포켓 와이파이 빌릴 수 있나요?
SKT : 고객님 저희는 출국 4일전에 예약하셔야 빌릴 수 있어요.
KT : 혹시 KT 고객님이세요? 아니면 혹시 신용카드 있으신가요? 체크카드 말고요.
와이드모바일 : 중국 포켓와이파이는 지금 다 나가서 없네요.
LG는 내가 물어봤는지 안 물어봤는지도 기억이 안나지만 어쨋든 여기도 어떤 사정이 있어서 안됫던걸로 기억하는데 잘 모르겠다.
SKT는 4일전에 예약했어야 됬고 KT는 내가 KT고객이 아니여서 신용카드가 필요햇는데 학생신분인데 신용카드가 있을리가 전무했다
결국 포켓와이파이는 빌리지 못하고 탑승수속을 마저 해야했다.
해결방법 : 베이징 여행기 4편에 다룰 예정
#인천공항 면세점,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
사실 인천공항하면 빼놓을수 없는게 면세점인데 난 그딴거 없음.
돈이 없기에 사고 싶은건 많아도 살수 없는 이 암울한 현실 슬픕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오늘도 먹으러 갑니다.
사실 인천공항 면세점쪽으로 가도 은근히 먹거리가 많다.
단지 비쌀 뿐이지만, 어쨋건 그중에 가장 만족해하는 햄버거를 먹기로 했는데 인천공항 내에는 버거킹, KFC 롯데리아, 모스버거 있는데
난 그냥 가장 가까운 모스버거를 처묵하러 갔다.
<제1여객터미널(면세지역) 43번 Gate 부근>
<버거 이름도 까먹었다..>
일본 여행 갔을 때 항상 먹었더 멜론음료가 있어서 음료는 멜론음료로 식혔다. 우리나라에서 보통 구할 수도 없었는데 ㅇㅅㅇ
어쨋든 진짜진짜 맛있었다 그런데 이게 비행기타고 생각이 바뀌게 된다.
바로 요놈때문이다.
정말 정말 강추하는 베이크 핫도그
<역대급으로 맛있었던 베이크 핫도그>
진짜 내가 여태까지 먹은 비행기 기내식중에 가장 맛있다.
물,과일,베이크 핫도그 인데 아무리 핫도그를 전자레인지에 데워도 저렇게 맛있는게 없다 진짜 최고다.
개인적으로 사서 마시고 싶은정도인데 정말로 맛있는 핫도그 였다,
혹시 아시아나항공에서 기내식 선택을 할 수 있다면 주저하지말고 베이크 핫도그를 선택해라 정말 후회하지 않을 것이다.
'해외여행 > 161226-170102 Beij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중국 베이징 여행기 1 - 중국 비자.별지비자 발급 받기 (2) | 2017.01.1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