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여행기 - 여행가기전

11월 느닷없이 여행이 잡혔다 (오우예~!) 그런데 그곳은 중국이다. ㅠㅠ


고등학교때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는데 이후 든 생각이 중국은 다시 가지 말아야지라는 다짐을 했는데 특히 베이징은 더더욱..


그런데 친척이 중국에 살아서 부모님께서 한번 놀러가라고 하여 중국을 가게 되었다. 허허 


사실 되게 싫었다. 중국보다 다른 좋은곳이 잇는데 고등학교때 중국에 대해 워낙 안좋은 시각이 생기다보니 이랬다. 

하지만 자유여행으로간 중국은 정말 다르고 어썸했다. 나름 새로운 중국을 볼 뿐만 아니라 재밌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중국여행을 시작해보자 




#비자, 관광비자종류, 별지비자의 장단점


비자란 일종의 여행허가증이다. 즉 비자가 없으면 여행을 못하는거나 다름없는데 중국같은 경우 비자를 꼭 받아야한다.


<비자를 보여달라>


관광비자종류에는 두가지가 있는데 별지비자개인관광비자이다.


별지비자는 종이 서류로된 비자로 2인 이상일 시 발급이 가능한 비자로 단체비자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14일 이내에 출국해야되고 비자 유효기간이 30일이니 기간에 맞게 다니자.


개인관광비자는 개인이 받는 비자다. 종류가 정말로 다양하니까 자신의 목적에 알맞게 선택하면 된다.

단수30일, 단수 90일, 더블 30일 관광 복수 1년.. 등 많다


어쨌든 본인은 누나랑 같이가야되므로 별지비자를 구매했다. 왜 굳이 별지 비자를 구매했냐 간단하다. 





싸다.






잘만하면 단수비자 하나가격보다 싸게 중국 여행을 갈 수 있다, 


본인은 두 명에 66,960\에 비자를 구매했다.


이렇게 싼 별지비자는 단점이 있다. 바로 둘이서 같이 움직여야된다는점이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예를 들어 친구 A 와 같이 중국을 가기로 하고 별지비자를 받았다 

그런데 여행 하루 전날 친구 A가 병에 걸려 아파서 중국 못가게 되면 나도 못가게 된다. 


중국에 있을때 같이 간 친구가 긴급하게 한국에 돌아가야된다. 이랬을 경우 나도 여행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같이 가야되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으니 주의하자

별지비자를 받을지 개인관광비자를 받을지는 결국 본인이 감당해야될 무게이다..





#별지비자 발급기


별지비자를 발급 받으려면 여행사 통해서 신청해야되는데 나 같은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해 더더욱 싸게 신청했다.


<포털에 검색하면 잘만 나온다>


네이버 쇼핑이든 다음 쇼핑이든 '중국 비자' 라고 치고 사진과 같이 나올텐데 자기가 맞는 곳 찾아서 신청하면 된다.


그리고 그쪽에서 연락을 주든 본인이 회사로 연락하든 하여 여권사진이랑 몇가지만 파일 보내주면 별지비자를 받을 수 있다

 

별지비자 발급하는데 기간소요는 대략 3박 4일 정도 걸리는데 여유롭게 4박 5일이라고 생각하면서 별지비자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자.


(주말은 포함안되니까 주말끼면 2일 더해야된다.))


 

어렵게 구한 별지 비자


별지비자를 받으면서 과정은 되게 쉬웠지만 그 과정중에 비자 발급이 안될뻔한 사연도 있기에 나는 되게 어렵게 비자를 받았다 ㅠㅠ


어쨌든 만약에 별지비자를 신청할꺼면 미리미리 신청하여 비자를 미리 받아두도록 하자. 여유롭게 5일전에 신청했다가 괜히 여행도 못 갈뻔했으니 

쨋든 이 별지비자 이야기는 다음번에 글을 추가하도록 하겠다.